밸런스드 관련 글 보기

 

1. 밸런스드에서 ICX를 담보로 bnUSD를 대출하기

2. 밸런스드 네트워크에 유동성 공급하기(BALN / bnUSD  sICX/bnUSD  sICX/ICX)

3. 밸런스드 에어드립에 참가하기

4. 스왑 기능을 이용하여 소유한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교환하기

5. FAQ

 

 

밸런스드 네트워크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그 대가로 BALN 토큰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유니스왑같은 자동화된 시장 메이커(AMM)을 이용한 적 있으신 분들은 유동성 공급이 익숙하시겠지만, 디파이에 친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유동성 공급 또한 낯선 개념일 것입니다. BALN / bnUSD 페어에 유동성을 공급한다는 의미는,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BALN 토큰과 bnUSD를 달러가치 기준 1:1의 비율로 밸런스드 네트워크에 예치한다는 의미입니다. 밸런스드의 사용자들은 BALN/bnUSD 유동성 공급자들이 제공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BALN과 bnUSD 토큰간 스왑을 하게 됩니다. 유동성 공급자들은 유동성을 공급하여 밸런스드 네트워크에 기여한 대가로 BALN 토큰을 수령하게 됩니다.

 

여타 AMM과 마찬가지로, 유동성 공급자들은 비영구적 손실(IL, Impermanent Loss)의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비영구적 손실은 제공하는 한쌍의 코인들의 가격의 비율이 서로 차이가 날때 발생하게 되는데요.

 

유동성 공급자가 되기 위해서는 유동성 공급과 비영구적 손실에 대해 이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양이아빠님께서 만드신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밸런스드 풀에 유동성 공급하기(BALN / bnUSD 기준)

 

 

Trade - Supply liquidity를 클릭하고 공급하고자 하는 풀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BALN / bnUSD 를 선택하였습니다.

 

 

공급하고자 하는 수량을 입력합니다.

아래에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넷을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고 있으니 실제 런칭된 이후 

sICX와 bnUSD의 비율은 당연히 달라지게 되겠죠?

 

각각의 코인에 딸린 Send를 눌러 밸런스드 유동성 풀에 코인을 예치합니다.

그 뒤 Supply를 누르면 유동성 공급이 완료됩니다.

 

 

 

유동성 공급에 있어 조심해야 할 점은 비영구적 손실로 인해 유동성 공급자가 

손실을 보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비영구적 손실의 위험을 인지하고

얻을 수 있는 보상과 잘 비교를 하셔야겠죠..

아래에 밸런스드와 연관된 링크를 남겨드리니 그외에 정보가 필요하시면 참고하세요~!

 

 

링크

 

밸런스드 네트워크

https://balanced.network/

 

화이트페이퍼

https://docs.balanced.network/technical/white-paper

 

밸런스드 가이드(영문)

https://docs.balanced.network/

 

밸런스드 코리아 텔레그램 채팅방

https://t.me/balanced_official_KR

 

+ Recent posts